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INTP vs INTJ: 결혼에서의 서로 다른 생각

바로확인

INTP vs INTJ: 결혼에서의 서로 다른 생각 전체적 정리합니다. 

 

 

🍱 추천 한가지 🍱

 

MBTI별 최고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바로보기

 

MBTI 유형별 스트레스 해소 방법

MBTI 유형별 스트레스 해소 방법 전체적 정리합니다. 아래 보시면 유형별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식에 꽤 차이가 있어요, 대응 방법에도 차이를 많이 둬야 겠어요. 저는 ENTJ 인데 스트레스 원인 파

rno2022.tistory.com

INTP vs INTJ: 결혼에서의 서로 다른 생각

 

INTP vs INTJ: 결혼에서의 서로 다른 생각 >> 확인하기

INTP의 사랑과 자유

INTP 유형의 사람들은 결혼에 대한 생각에서 자유와 독립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결혼을 생각할 때, 그들은 마음 속으로 많은 의문을 품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은 깊은 애정을 품고 있으면서도, 개인적인 공간과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결혼에 나아갈 때는, 상대에 대한 사려 깊은 검토와, 독자적인 가치관을 존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갠적인 썰:저는 결혼하기 전에 오랫동안 고민했습니다. 저는 자유로운 시간을 좋아하고,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 저는 제 아내를 만나 사랑에 빠졌고, 결혼을 결심했습니다. 결혼 후에도 저는 제 개인적인 시간을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아내는 제 것을 존중해 줍니다.

 

INTJ의 계획과 목표

반면에, INTJ 유형의 사람들은 결혼에 대한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그들은 계획성이 높고, 결혼을 목표의 일환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은 그들에게 미래의 성공을 위한 한 걸음으로 여겨지며, 상대와의 협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려 합니다. 결혼에서도 효율적인 방법과 지속 가능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합니다.

갠적인 썰:저는 결혼하기 전에 5년 계획을 세웠습니다. 결혼 후에는 그 계획을 함께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아내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매우 보람 있다고 느낍니다.

 

공통점: 깊은 이해와 진실함

두 유형 모두 결혼에서 깊은 이해와 진실함을 소중히 여깁니다. INTP는 상대의 개성을 존중하고, 차분하고 논리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지만, 감정을 내적으로 드러내는 편입니다. 반면에, INTJ는 상대에 대해 진실하고 지지적이며, 자신의 계획에 상대를 포함시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갠적인 썰:저는 아내와 매우 솔직하게 대화합니다. 우리는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서로 다른 초점: 자유 vs 계획

INTP는 결혼에서 자신의 자유를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자기 표현과 탐구에 시간을 할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INTJ는 결혼을 커리어나 인생 계획에 통합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데 힘을 쏟습니다.

갠적인 썰:저는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합니다. 저는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고로, 사랑과 파트너십

INTP와 INTJ의 결혼에 대한 생각에는 서로 다른 초점이 있지만, 궁극적으로 사랑과 파트너십이 핵심입니다. 두 유형 모두 상대를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고, 좋은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결혼에서 이성과 감정을 균형 있게 조합하여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갠적인 썰:저는 결혼 생활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했습니다. 아내는 저에게 없었던 부분을 채워주고, 저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줍니다. 저는 앞으로도 아내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정리해드린 글은 INTP vs INTJ: 결혼에서의 서로 다른 생각 이였습니다. 부디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INTP vs INTJ  결혼에서의 서로 다른 생각

INTP  INTP

INTP  vs

INTP  INTJ

INTP  결혼에서의

INTP  서로

INTP  다른

INTP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