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INTP와 ISTJ, 알다줄수 없는 연애

바로확인

INTP와 ISTJ, 알다줄수 없는 연애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INTP와 ISTJ, 알다줄수 없는 연애

 

INTP와 ISTJ가 연애를 하면 어떨까요?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해요. MBTI性格(캐릭터) 테스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두性格은 사고 방식과 가치관, 그리고 감정 표현 방식까지 서로 많이 달라요. 오늘은 INTP와 ISTJ 커플이 겪을 수 있는 문제점 3가지와 함께 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1. 말이 안 통해? 의사소통의 벽

 

●  논리 vs. 실용, 누가 이길까?

 

INTP는 이론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는 반면, ISTJ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대화를 더 선호해요. 때문에 서로 이야기하는 내용 자체가 맞지 않아 오해의 소지가 많죠. 예를 들어, INTP가 미래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ISTJ는 너무 비현실적이라고 느끼며 흥미를 잃을 수도 있어요.

 

개인적인 경험: 저는 INTP라서 친구들과 미래 사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해요. 하지만 ISTJ 파트너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을 때, 파트너는 별로 관심 없어 하고 제 생각을 너무 이상하다고 했어요.

 

2. 감정 표현 불편함

 

●  감정은 말로 하지, 행동으로 보여?

 

INTP는 감정을 내보내기 보다는 속으로 다 ????어두는 경향이 있어요. ISTJ는 반대로 감정 표현을 주저하지 않고 좀 더 직접적이에요. 이러한 차이는 상대를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고, 특히 감정적인 문제가 생길 때 갈등을 쉽게 촉발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ISTJ가 화가 나서 감정을 표출한다면, INTP는 상대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당황스러워할 수도 있죠.

 

개인적인 경험: 저는 감정 표현이 서툴한 편이에요. 예전에 ISTJ 파트너와 사귀었을 때, 제가 제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하니 파트너가 제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frustated(답답해)했다고 하더라고요.

 

INTP와 ISTJ, 알다줄수 없는 연애 [자세히 알아보기]

3. 가치관の違い(치가와한 차이)

 

●  안정 vs. 도전, 어떤 길을 선택할까?

 

INTP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도전을 좋아하는 반면, ISTJ는 안정과 전통을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있어요. 이러한 가치관의 차이는 목표 설정이나 계획을 세울 때 서로 의견이 충돌하기 쉽죠. 예를 들어, INTP가 해외 여행을 떠나보자고 제안하면 ISTJ는 너무 돈을 낭비하는 거 아니냐고 반대할 수 있을 거예요.

 

개인적인 경험: 저는 새로운 경험을 하기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하지만 ISTJ 파트너는 안정적인 생활을 더 좋아했어요. 때문에 여행 계획이나 데이트 코스 등에서 종종 의견이 맞지 않곤 했죠.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인다면 INTP와 ISTJ 커플은 더욱 튼튼한 관계를 만들 수 있어요.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의사소통을 위해 노력한다면, 이 특별한 관계는 서로에게 큰 영감을 주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참고: 이 글은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며, 모든 INTP와 ISTJ 커플에게 다?て(다타루)되는 것은 아니에요. 개인의 성격과 경험에 따라 관계의 역동성은 달라질 수 있어요.

 

 

 

 정리해드린 내용은 INTP와 ISTJ, 알다줄수 없는 연애 입니다. 부디 찾으셨던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