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내가 만난 수수께끼 같은 MBTI 타입 TOP 3

바로확인

내가 만난 수수께끼 같은 MBTI 타입 TOP 3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내가 만난 수수께끼 같은 MBTI 타입 TOP 3

내가 만난 수수께끼 같은 MBTI 타입 TOP 3 

 

즐거운시간 가지고 계시나요, 얼짱인 전데요.

 

최근 MBTI 바뀐거 같기도 하지만요.

 

오늘은 제가 MBTI를 통해 알게 된, 가장 신비롭고 매력적인 타입 세 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1. 독립적인 천재 전략가 - INTJ 

 

♥  친구들 중에 한 명은 항상 혼자서 생각에 잠겨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  뭐라고 물어도 짧고 간결하게만 대답하고, 자세한 이야기는 잘 꺼내지 않죠. 하지만 필요할 때는 어마어마한 계획과 해결책을 내놓는, 정말 든든한 친구입니다.

 

♥  이 친구의 MBTI 타입은 바로 INTJ라고 하더라구요.

 

2. 몽상적인 이상주의자 - INFP 

 

♥  또 다른 친구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넘치는 사람이에요.

 

♥  하지만 가끔씩 너무나 이상적인 세계를 꿈꾸는 것 같아요.

 

♥  친구의 생각을 묻고 싶어도, 속마음 이야기를 꺼내는 것을 주저하곤 해요.

 

♥  왜냐하면 너무나 소중한 생각이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기 어려워할 거 같아서죠. 이 친구의 MBTI 타입은 INFP랍니다.

 

3. 따사로운 마음의 소유자 - INFJ 

 

♥  제가 가장 가까운 친구 중 한 명은 남의 마음을 정말 잘 이해하는 사람이에요.

 

♥  항상 제가 힘들 때 조언을 해주고 격려해 주지만, 자신의 이야기는 잘 하지 않죠. 가끔씩 친구에게도 힘이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좀 막막할 때가 있고요.

이 친구의 MBTI 타입은 INFJ랍니다.

 

비밀스러움이 만든 매력 

 

 

♥  이렇게 제가 만난 INTJ, INFP, INFJ 타입들은 모두 trochu (트로츄 - 조금) 수수께끼 같은 매력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그 비밀스러움은 단순히 내성적인 성격 때문만은 아닌 것 같아요.

 

♥  모두 자신만의 가치관과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이런 특별한 친구들을 통해 MBTI가 얼마나 다양한 사람들이 세상에 존재하는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어요.

 

♥  여러분도 MBTI를 통해 자신과는 다른 매력적인 타입의 친구들을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개드린 내용은 내가 만난 수수께끼 같은 MBTI 타입 TOP 3 입니다.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